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안산시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사회적협동조합 하다(대표 안인숙)로부터 관내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하다는 지역 내 놀이활동전문가를 활용, 모둠단위 놀이를 통해 아동의 놀권리 증진 및 참여권 확대, 사회적 관계 형성의 장을 마련하는 안산형 놀이문화조성 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놀이키트 200개를 전달한 하다는 올해도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놀이에 참여한 아동들의 마음을 모아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
안인숙 대표는 “코로나19로 많은 아동이 놀이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취약계층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후원금을 마련해 주신 하다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