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생학습 필요” 하남시, 시민 평생학습 인식 및 요구조사 실시
  • 여윤석 기자
  • 등록 2022-01-22 11:33:35

기사수정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추진 중인 평생학습에 대해 시민의 90% 이상이 필요또는 매우 필요하다고 응답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에 걸쳐 시민 2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과 요구조사응답 결과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14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4개 권역 거점 평생학습센터 신장2·미사2·덕풍3·위례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인을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266명의 설문 응답자 중 87%(232)의 시민들은 평생학습에 대해 알고 있으며, 90%(241)의 시민이 삶 속에서 평생학습이 필요 또는 매우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평생학습을 위해 지원해야 할 집중 세대는 ‘50~60(58%)’가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노인어린이·청소년이 비슷한 수준으로 뒤를 이었다.

 

또 평생학습 지원 집중 계층은 주부(31%)’가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노인’‘구직 또는 이직예정자’‘배려계층순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은 앞으로 참여하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영역 1순위로 문화예술교육(32%)’, 2순위로 직업능력교육(26%)’을 선택했다. 주민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분야는 사회변화 적응(30%)’‘삶의 활력 지원(25%)’순으로 나타났다.

 

하남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시민들의 사회변화 적응을 돕고, 개인의 여가와 자아실현을 지원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설문조사 목적은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조사해 시민들이 피부로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촘촘하고 빈틈없는 평생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누리며 효과에 만족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