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사진=파주시청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영균)는 1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운정2동 특화사업인 산타프로젝트 ‘설 산타’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설맞이 선물과 명절 상차림을 전달했다.
운정2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관내 단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역할을 나눠 참여한 27일 행사에는 기관, 단체 등에서 후원한 쌀, 라면, 마스크를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200가구에 비대면 전달했다.
또한 28일에는 시립 산내마을10단지 어린이집 학부모회가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떡국, 전, 갈비 등 직접 정성을 다해 준비한 상차림을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20가구에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신영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설 산타는 운정2동 단체들의 참여와 학부모님들의 정성이 함께해 더 특별하다”라며 “직접 뵙고 새해 인사도 하기 어렵지만 따뜻한 정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동2동장은 “우리 동네는 1월에도 정을 실은 산타들이 살고 있는 덕분에 많은 분들이 따뜻한 설날을 보내실 수 있다”라며 “새해에도 소외 없는 운정2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