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 사진=GS25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삼각김밥을 캐릭터화한 ‘삼김이 NFT 작품(이하 NFT)’ 3333개를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 방식으로 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너레이티브 아트는 컴퓨터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조합해 작품을 만드는 예술 영역이다.
GS25는 이를 통해 제작된 NFT 수십만점 중 희귀도를 고려해 △프리미엄 NFT 3000개 △유니크 NFT 300개 △레어 NFT 30개 △슈프림 NFT 3개 등 4개의 작품 등급으로 나눠 차례대로 총 3333점을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GS25는 NFT 소장자에게 작품 등급별로 삼각김밥, GS25 모바일 상품권, 와인셀러 등 증정품과 각종 특전을 지속해서 제공해 고객과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추가적인 작품 소장 가치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3월 30일부터 GS25에서 풀삼각김밥을 구매한 고객이 GS25의 나만의냉장고 앱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생성된 스탬프를 이용해 NFT 증정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NFT는 4차례에 걸쳐 희귀도 순으로 당첨 고객에게 카카오톡 클립을 통해 발행되며, 이후 NFT 소장자는 제3자에게 자유롭게 재판매할 수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장은 “AI 기반의 NFT를 발행하며 유통업 특성에 맞도록 특별한 혜택까지 더해 소장자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것에 고민을 많이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도입해 MZ고객들을 중심으로 한 O4O 소비 확대와 디지털 소통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