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연중 자살이 집중되는 봄철을 맞아 자살 고위험군을 집중관리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봄철(3~5월)은 일조량 증가, 꽃가루와 미세먼지, 졸업 및 구직 등의 이유로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이 나타나면서 겨울철보다 높은 자살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5월까지 자살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전화 및 방문상담, 우울증 치료연계,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등을 연계하고 있다.
또 우울감 및 자살생각으로 도움이 필요할 때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도움기관 정보 안내 포스터와 홍보현수막 등을 관내 아파트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게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살예방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와 센터 홈페이지, SNS 등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정신과적 우울감 해소와 자살사고를 예방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우울증 검사 및 치료비 지원, 자살예방교육 및 자살예방 환경조성, 자살예방 홍보 및 인식개선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24시간), 또는 하남시자살예방센터(☎031-794-6508)에 연락하면 개별 상담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