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7일 ㈜설랩(대표 이주훈)으로부터 신생아용 설랩수앤슈 건·물티슈세트 2000개(1000만원 상당)를 기부받는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기부 제품 가운데 건티슈는 면화씨를 심는 단계부터 제조까지 공정무역 기준에 맞춰 100% 유기농 순면으로 만들고 형광증백제와 염소 표백제 없이 제작해 신생아에게 사용하기 적합하다.
기부받은 설랩수앤슈 세트는 시청 민원여권과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생 신고한 하남시 내 거주 출생아에게 지급한다.
이주훈 ㈜설랩 대표는 “공정무역 제품을 통해 공정무역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본사 제품을 기부한다”며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판매대금의 2%를 국제사회에 기부해 저개발국 아동 노동착취 방지 등에 사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김상호 시장은 “이번 공정무역 제품 기부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공정무역을 이해하고 윤리적 소비활동을 촉진하는 계기가 돼 하남시 곳곳에 사회적 가치가 깃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