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하남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하남시환경교육센터는 오는 15일까지 ‘당정뜰 버드나무길 생물탐사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시환경교육센터는 지난해 7월 개소 후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당정뜰 버드나무길 생물탐사대(이하 탐사대)’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도 탐사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탐사대는 곤충 및 동물 모니터링을 통한 생물다양성 교육과 관찰 목록을 기록으로 남기는 시민과학 활동 훈련을 통해 청소년 환경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탐사대가 당정뜰의 가을만 관찰하고 기록하였다면, 올해 탐사대는 봄부터 초겨울까지 당정뜰의 사계절을 공부하고 기록하게 된다.
탐사대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생으로 구성되며, 참여 접수는 하남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하남시환경교육센터’에서 15일까지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매회 봉사점수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