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하남시 감일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구홍모)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지영)는 지난 7일 감북동에 위치한 1000여평 농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 심기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새마을 회원들은 이날 감자를 심을 농지에 거름주기, 땅 고르기, 이랑 만들기, 비닐 씌우기 등을 하고 감자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해당 농지는 구홍모 협의회 회장의 도움으로 대여했다. 회원들은 이곳에 감자 등 제철 농산물을 경작해 지역사회 나눔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새마을협의회 구홍모 회장과 부녀회 박지영 회장은 “회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재배하는 감자는 오는 6월께 수확해 지역 불우시설 및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현숙 감일동장은 "이번 감자심기 행사는 우리 동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 첫 시범사업인데도 불구하고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감일동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