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사진=김포시김포시는 지난 18일 교육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새일센터 2022년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딩이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코딩 강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대비해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코딩강사 과정 뿐 아니라 창직강사 과정도 함께 진행하여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직업과 창업에 대한 진로 지도를 할 수 있는 역량까지 갖추도록 했다.
이번 과정은 7월 8일까지 총 2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강의 수료 후에는 창직진로지도사 1급, 소프트웨어코딩지도사, 코딩드론교육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올해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비즈니스 무역사무원 양성과정을 앞두고 있으며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일자리 협력망, 여성인턴금 지원, 동행 면접, 취업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