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사진=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시농업공원에서 ‘친환경 어린이 체험텃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어린이 체험 텃밭은 도시농업공원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농업의 중요성과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함이다.
오는 26일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시농업공원에서 체험텃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씨뿌리기부터 수확까지 어린이들이 작물을 심고 맛보고 관찰하는 활동을 통해 먹거리의 소중함을 학습하고 계절별 활동 주제를 바탕으로 생태변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통 농기구 체험과 전래놀이 등 다양한 활동이 더해져 도심 속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벌들이 생육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는 도시농업공원은 어린이들이 양봉장을 견학하여 꿀벌의 생태를 배우고 관찰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친환경 어린이 체험텃밭을 통해 도시농업의 가치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4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