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하남시는 여러 부서에 흩어져 있는 시 복지서비스를 모아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한 ‘2022년 임신·출산·육아서비스 통합안내서(Hanam I)’ 개정판을 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통합안내서에는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임신·출산·육아 등 복지서비스와 아이 키우는데 필요한 병원·놀이터 정보 등을 모두 모아 한 권에 담았다. 5개 분야(임신·출산·육아돌봄·다자녀·양육자)의 80개 사업과 병원·놀이터 정보 등의 부록으로 구성돼 있다.
하남시는 책자 수요 증가에 따라 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집, 산부인과와 소아과 병원 등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관에 1000부를 배포하기로 했다. 통합안내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에서도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조연식 여성보육과장은 “시민들이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관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안내서를 제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