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아토플렉스㈜는 하남창업경진대회를 통해 2021년 3월에 캠퍼스에 입주한 기업으로 미사센텀비즈에 연구실과 GMP시설을 확보하였다. 유전자 증폭 기반의 홈테스트 시스템 및 분자진단키트 개발 업체로서 다양한 시료로부터 추출된 병원성 바이러스 및 세균을 검출할 수 있는 PCR 검사 키트, 동․식물 감염증 진단, 식중독 검사, 생물테러 원인체 검사 키트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동사는 2021년 상반기 pre A 22억의 투자유치를 완료하였고, 이번 시리즈A 라운드에 K2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쿼드벤처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나우아이비캐피탈 등으로부터 70억 투자유치를 완료해 누적 92억의 자금을 유치하였다. 현재 COVID-19 Real time PCR kit의 수출허가 및 CE인증 획득 및 10개 항목의 분자진단 키트에 대한 CE인증을 획득하는 등 제품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비대면 및 원격진료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홈테스트 진단 시스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전 세계 감염성 질환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어 각국은 이에 대한 중장기적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아토플렉스㈜는 가정에서 유전자 증폭 기반으로 30분 내에 감염성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등을 검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개발 완료 후 내년 상반기 국내 및 FDA 의료기기 허가에 돌입할 예정이다.
아토플렉스㈜의 윤현규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감염성 질환을 확인할 수 있는 홈테스트 진단 시스템 구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