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는 어버이날을 앞둔 3일 ‘MG하남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적십자사 회원들은 2일 밑반찬 조리, 삼계탕 재료 준비 등의 사전 작업을 마치고 3일 MG하남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삼계탕 300인분을 직접 조리했다.
이번 행사는 MG하남새마을금고(이사장 이점복)에서 1000만원을 후원했고, 하남 수산물시장 상인회(대표 박상철)에서 전복을 후원하는 등 지역 내 다양한 나눔의 손길을 통해 이루어졌다.
적십자사 회원들이 정성껏 조리한 삼계탕 300인분, 밑반찬 5종과 기지떡을 취약계층 어르신 300여명에게 대접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불어넣었다.
안동분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간을 보냈을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가 감소세에 들어선 만큼 적십자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올해도 사랑듬뿍 조리배달 사업, 저소득 어르신 희망나눔 사업 등의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