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암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7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12월 23일 장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광순)·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종대)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7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장암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명절마다 직접 명절 음식을 만들어 전달하고, ...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해정 센터장(가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23일 어린이와 청소년 식생활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해정 센터장은 지난 2011년 전국 최초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만들어진 이후 관내 277개소의 어린이급식소를 관리하며 위생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영상교육 자료를 센터에서 자체 개발해 어린이와 부모, 교직원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은 물론, 안전한 급식환경 구축에 기여했다.
한편,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 중인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277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과 위생 안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는 노인·장애인 시설까지 급식소 영역을 확대해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