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는 보령이다! 바다·산·미식 3박자 완벽한 가족여행
설 연휴, 충남 보령시는 가족 여행지로 좋은 선택지다. 바다와 산, 다채로운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기며 겨울 서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보령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겨울 바다의 특별한 풍경, 대천해수욕장 겨울 바다는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대천해수욕장은 고요한 파도 소리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
▲ 사진=구례군청전남 구례군은 2022년 제2기분 자동차세 5,139건 7억 8천 4백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2022년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이륜자동차(125cc 초과),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스트럭) 등 등록원부상 소유자다.
올해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경우와 6월에 전액 부과된 연세액 10만 원 이하인 차량(화물, 승합 등)은 이번 과세대상에서 제외되었다.
이번 달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오는 2023년 1월 2일(월)까지 납부해야 하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현금입출금기(CD/ATM)에서 통장이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go.kr), 지방세입계좌, 가상계좌이체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다”라며 “납기가 지나면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만큼 납기 내에 꼭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례군청 재무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