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장흥군은 27일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예산편성 전 사전절차 이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산편성 운영기준과 방향을 명확히 정립해 적법한 행정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재정운용 효율화를 위해 예산 수립 사전 행정절차를 강화하는 한편, 경상 경비 절감, 보조사업 관리 강화, 재정정보 공개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투자심사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 계획성 없는 예산 요구, 전년도와 동일한 예산요구 등 예산 편성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문제점도 개선하기로 했다.
재발 방지 대책으로는 예산 신청단계부터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심의 검토 기준 강화를 중점 실시한다.
사업의 효과 및 타당성을 위해서는 시간을 갖고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사전 예고 절차도 거치기로 했다.
교육에서는 예산편성 일정과 규정을 알리고 이에 따른 행정절차 세부내역도 집중 전달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예산 7000억원 시대를 열기 위한 노력과 함께 재정운용의 효율과 행정절차의 적법성도 챙기겠다”며, “꼼꼼한 예산 수립과 운용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