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수원시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까지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미래교통 교육’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미래교통 교육’에서는 탄소중립도시로 전환을 위해 변화하는 도시교통 환경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친환경 교통수단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사람과 환경을 위한 친환경 교통과 걷기 좋은 미래도시 수원 만들기 ▲함께 성장하는 도시와 교통수단-트램으로 알아보는 친환경 교통수단 ▲바람직한 친환경 교통 도시 모습 생각해보기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조립 도구를 활용해 3D 모형 트램을 제작하는 실습을 하고, 느낀 점과 소감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있다.
수원시는 하반기(9~12월)에도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미래교통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사람과 환경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과 ‘걷기 좋은 미래도시 수원’을 만드는 노력 등을 알릴 것”이라며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도시교통체계 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