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5일, 16일 양일에 걸쳐 ‘온(溫)동네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이 모여 손수 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절임 배추 500kg에 고춧가루, 마늘 등 우리 농산물인 좋은 재료만을 선별해, 이른 아침부터 김장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주민들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 80가정에 김치를 지원했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금융기관, 건설업체, 음식점, 제과점 등 여러 업체와 각 직능단체의 참여로 김장 나눔이 더욱 풍성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전봉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며 “이렇게 동 전체가 한마음이 돼 우리의 이웃을 살피고 나누는 자리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범 신사1동장은 “직능단체와 주민들의 단합으로 이번 행사도 따뜻하게 마무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지원에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