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해 포천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농업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농업인 교육을 추진해왔다.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41과정, 총 567차례, 2,116시간의 농업인 교육을 진행했다. 이 과정을 통해 11,026명의 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교육을 수료하며,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명실상부 농업분야의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환경농업대학 및 대학원,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 등 장기교육뿐만 아니라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농업기술전문교육 등 품목별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재배 기술 향상에 기여했다.
이뿐 아니라 강소농 전자상거래 교육, 스마트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등 농업 경영과 마케팅 분야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과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민텃밭 작물재배기술교육,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매년 농업인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가 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농업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의 발전과 더불어 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인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pocheon.go.kr/agro/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교육팀(☎031-538-3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