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재부산 장흥 향우회(회장 이순동)은 27일과 28일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고향 방문 행사를 가졌다.
향우회에서는 이순동 회장을 비롯한 김육만 사무국장, 조윤숙 재무 등 50명 회원들은 1박2일 일정으로 장흥을 방문해 축제를 즐겼다.
올해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지구 온난화 타파 치유의 물, 건강의 물, 장수의 물 장흥 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향우회는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에 처음으로 참여해 50명 향우 전원이 빨간 바가지 출정식을 가지며 축제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퍼레이드 후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어머니 장터 축제 토요경연 대회에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뉴트로 체험인 교복 입기, 달고나 만들기, 물총놀이 등 옛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체험을 즐겼다.
향우들은 개막식에서 태국 송끄란 축제 공연단의 무대를 보며 세계로 뻗어가는 물 축제를 응원했다.
둘째날 정남진 전망대(통일기원탑)을 돌아보며 통일 시작의 땅 장흥을 다시 한번 각인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며 이번 축제를 즐겼다.
김성 장흥 군수는 “고향 장흥을 찾아주신 재부산향우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시원한 물 축제장에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