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 첫 회의 개최
충북도는 8일(월) 오후 2시 도의회 워크숍룸에서 충북 농업의 미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이하 ‘TF’)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TF는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의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기후위기,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농산물 시장 개방 심화 등 급변하는 여건 속...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5일 MG중부새마을금고(이사장 박백순)가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선물세트 50개(51만 원 상당)를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수)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MG중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전달된 선물세트는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정 △장애인 가구 등 명절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게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배부할 예정이다.
박백순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기관으로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수 위원장은 “이번 선물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다”며 “협의체는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MG중부새마을금고는 매년 명절마다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상생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