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1일 오후 1시 30분 울산혁신도시복합혁신센터에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에 대비해 관계 기관 사이의 협력체계와 초기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주민들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실시되는 범국가적 훈련이다.
이번 훈련에는 울산 중구와 중부소방서, 중부경찰서, 제7765부대 3대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KT netcoer 울산선로부, 울산대학병원, 동강병원, 동천동강병원, 세민병원, 의용소방대, 지역 자율방재단 등 17개 기관·단체 관계자 2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밀집시설에 대형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상황판단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수습·복구 단계별 대응 순으로 진행됐다.
중구는 김영길 중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토론훈련과 재난 현장훈련을 동시에 추진하는 통합 연계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재난안전통신망(PS-LTE) 장비를 상황 전파·보고, 지휘, 관계 기관 소통 등 훈련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훈련의 내실을 다졌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재난 발생 시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 협력체계 등을 점검하고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이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