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7일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테마 숲길 조성사업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미포구장에서 울산대교 전망대까지 1.5km 구간에 숲길 정비와 수목 식재, 편의시설 정비를 시행하는 사업으로, 염포산 등산로의 자연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등산객과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동구는 이미 2023년에는 산록마을에서 안산사거리 철탑까지 1.6km 구간에, 2024년에는 녹수초등학교에서 염포산 등산로 주 능선까지 0.6km 구간에 가막살나무, 병꽃나무 등 특색있는 수목을 심어 총 2.2km에 이르는 테마 숲길을 조성한 바 있다.
동구는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 이용객의 관점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은 설계에 반영하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등산객뿐만 아니라 미포구장과 대교 전망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와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