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동구청년센터는 울산광역시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협력해 10월 27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 대강당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2025년 고빛나 아카데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48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도모하고, 청년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빛나’는 ‘모두의 고유한 삶이 빛나도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적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발달장애인 예술단 ‘차이’의 공연에 이어, 장애인 학생 지원 네트워크 김형수 총장의 강연, 참여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동구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라며, “이러한 경험이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