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 첫 회의 개최
충북도는 8일(월) 오후 2시 도의회 워크숍룸에서 충북 농업의 미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이하 ‘TF’)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TF는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의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기후위기,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농산물 시장 개방 심화 등 급변하는 여건 속...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덕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온라인 환경에 손쉽게 노출된 청소년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3월부터 10월까지 연천 관내 8개교 758명에게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세상 안에서의 성과 딥페이크로 인한 범죄와 예방을 다뤘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눈높이에 맞춘 강의방식(마인드맵, O.X퀴즈, 스크래치페이퍼 등)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딥페이크나 사진 유포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는 게 와닿았다” “성폭력에 대한 시선이 넓어졌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처해야겠다” “다음에도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상하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디지털 세상 안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돼 보람이 됐다”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발견해 연천 관내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고위기청소년(자살·자해, 미디어 관련 등)의 정서지원과 긴급지원, 찾아가는 상담, 교육프로그램(학교폭력, 성폭력 등)을 제공해 문제 해결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성장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통합복지지원팀 이효진 (☎031-832-4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