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5일 삼남읍 신규 착한가게로 가입한 봉화산불고기(대표 김민정), 빈음악학원(원장 김예빈)을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사랑의 열매 착한 가게는 중소규모의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월 매출액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정기 기부 캠페인이다.
김민정 대표와 김예빈 원장은 “착한가게라는 좋은 기회가 있어 적은 금액이지만 동참했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제순경 삼남읍장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힘든 상황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용기를 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이 뜻깊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