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 대응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선제 대응 태세 강화
속초시가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 대응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2026년 산불 예방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속초시가 주최했으며,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양양국유림관리소·설악...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는 11월 8일 전하1동 사례관리 가구에 등전기 배선, 조명 교체, 스위치 콘센트 점검, 누수 차단 주거 내부 개선을 위한 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지원대상 세대는 저장강박으로 오랫동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구로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대표 문정자는 “이번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단순히 집수리를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누전이나 접지 같은 보이지 않는 위험을 제거하여 우리 이웃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주거 공간을 개선해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 마을기업으로서 ‘공익적 가치 실현’ 활동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은 202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유공 포상식에서 지역투자 및 협업 활성화 부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