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환)가 14일 삼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프로그램 수강생, 주민자치위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삼동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드럼반 공연을 시작으로 아랑고고장구반, 노래반, 바른자세반, 줌바반, 풍물반, 요가반의 무대 공연과 캘리그래피반 작품 전시가 이어졌다.
수강생들은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고, 노래반 강사의 특별공연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종환 위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의 성과를 보여주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