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사진=삼척시청□ 삼척시는 지난1월 18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관 국제회의실에서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강원대학교 사회복지연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사회보장 특구사업’이라는 주제로 사회보장포럼을 개최했다.
□ 포럼에는 삼척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산생명의전화 홍재봉 대표의 ‘사회보장특구사업의 현황과 성과’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울진군시니어클럽 조만우 관장이 울진군 사회보장특구 추진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강원대학교 김제선 교수가 ‘삼척시 도계읍 사회보장특구 사업 모형 개발’에 대한 연구발표를 진행했다.
□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호식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공과 협력하여 지역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고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민·관 협력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