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사진=픽사베이
이번 사업은 녹비종자 및 유기농업 자재 구매 비용을 지원하여 토양 지력을 높이고 농약·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며, 신청 농지에 대한 흙(토양) 검사 결과서(시비 처방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범위는 호밀, 헤어리배치, 청보리 등 풋거름(녹비) 작물 종자와 유기농업 자재 및 원료이며, 지원 한도는 헥타르(ha) 당 유기 인증 200만 원, 무농약 인증 150만 원, 일반 100만 원이다. 지원 비율은 보조금 50%와 자부담 50%이다.
사업 신청은 12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녹비 작물의 퇴비화를 통해 토양유기물 함량을 높여 지력을 강화하겠다.”라며, 화학비료와 합성 농약 사용을 줄여 고성군의 농업환경을 보전하고 농업 생태계의 건강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