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 사진제공-울산시청울산중부소방서(서장 유대선)는 겨울철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12월 23일 우리요양병원을 방문해 소방관서장 현장행정지도와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방문은 노인과 거동불편 환자가 다수 입원한 요양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체계와 환자 피난계획의 실효성을 중점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소방서는 ▲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피난·방화시설 관리 실태 ▲보행불편자 입원실 1층 배치 및 대피 동선 ▲재실 알림판 부착 지도 및 현행화 ▲피난 보조자 전담제 운영 여부 등을 확인하고 개선사항을 지도했다.
현장에서 유대선 중부소방서장은 병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료·요양시설은 화재 발생 시 스스로 대피가 어려운 환자가 많아 초기 대응과 사전 피난계획이 곧 생명과 직결된다”며 “형식적인 계획이 아닌, 실제 작동하는 피난계획과 반복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울산중부소방서는 앞으로도 의료·요양시설을 중심으로 화재안전조사와 관계자 교육, 불시 대피훈련을 지속 추진해 겨울철 대형 인명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