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울산동구자율방재단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월 24일 오전 10시 30분 동구자율방재단(단장 김인규) 120명과 함께 산불 예방 및 한파 대비 행동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근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는 가운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들은 주민들이 많이 찾는 옥류천 등산로 일원에서 불법소각 금지, 산행시 화기 소지 및 흡연 금지 등 행동 요령을 홍보했다.

또한 남목마성시장 일원에서 취약계층의 한랭질환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행정동별 한파쉼터와 재난 대피시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재난안전 지도를 배부하였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실천으로 겨울철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동구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재난 예방 활동과 안전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