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전남도는 4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백옥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시장?군수, 도의원,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자부분 투자가 절실한 관광숙박 및 연수시설, 경비행장, 곡물 가공공장 건립 등 분야 6개 기업과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도시와미래(주) : 151천㎡/ 598억원/ 100명
(주)오로라리조트 : 53천㎡/ 400억원/ 150명
신안항공개발(주) : 396천㎡/ 1,200억원/ 150명
한국기업교육연구원 : 11천㎡/ 50억원/ 20명
AGRIALPHA사 : 75천㎡/ 650억원/ 150명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신안항공개발(주)은 신안 흑산도에 1천200억원을 투자해 경비행장 활주로 및 부대시설을, 한국기업교육연구원은 여수 금오도에 50억원을 투자해 기업연수시설 및 주말해양체험학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도시와미래(주)는 신안 자은도에 598억원을 투자해 빌라형 리조트 26동을 짓고 (주)오로라리조트는 영암 학산면 일원에 400억원을 투자해 128실 규모의 한옥호텔 1동과 한옥 관광펜션 30동 및 온천시설 등을 조성하게 된다.
미국 애그리알파(AGRIALPHA)사는 광양항 동측 배후 물류단지 내에 미화 5천만달러(한화 약 650억원)를 투자해 곡물 가공공장 등 부대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며 (주)전남사료는 애그리알파사의 국내 협력업체로 참여해 지역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사료공급에 나선다.
전남도는 이날 대규모 투자협약으로 관광숙박시설 2곳과 기업인력교육 연수원 1개소가 새롭게 건립됨에 따라 그동안 부족한 관광 숙박시설 해소 및 관광수요 창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역 비교우위 관광자원인 천혜의 비경 다도해를 경비행기를 타고 조망해보는 경비행장 사업은 관광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또한 곡물 가공공장 건립으로 지역 농산물의 해외수출 판로 개척과 축산농가의 안정적 사료 수급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그동안 물동량 부족으로 개발이 지지부진했던 광양항이 세계적인 농산물 비즈니스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박준영 도지사는 “투자협약을 체결한 6개 기업은 민자부분이 꼭 필요한 분야여서 그 의미가 크다”며 “실제 투자로 이어져 전남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