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센터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한식조리기능사과정과 궁중밑반찬반, 테마요리반, 영양떡.간식반, 규수공예반, 생활도예반 등 6개과정에 200여명의 수강생들이 상반기 도농여성교육을 마쳤다.
6개과정중 한식조리사반과 화훼장식기능사반의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수강생들의 인기가 높은 과정이다.
한식조리기능사반은 지난 2월 24일부터 총32회에 걸쳐 필기와 실기를 배운결과 필기는 95.6%, 실기는 63.1%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총41명이 자격증을 취득 했다.
또 올해 처음 실시한 화훼장식기능사반은 17명이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15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현재 15명은 8월말 실기시험을 앞두고 주2회씩 비지땀을 흘리며 교육을 받고 있다.
화훼장식기능사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김형희(58세, 신곡2동 거주)씨는 꽃을 좋아해서 꽃 손질이나 다루는 법 등을 배우고 싶어서 수강신청을 했는데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이번에 필기시험을 합격하여 기쁘다며, 열심히 배워서 꼭 실기시험에 합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조리사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출장요리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토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