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 개최
방어진 애향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는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를 열고, 오랜 기간 회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년퇴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송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 오랜 세월 근...
평택시가 구제역으로부터 축산농가 피해를 사전에 예방키 위해 차단 방역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평택시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지역에서 구제역 발생이 잇따르고 충남 서산에서도 구제역의심 신고가 접수되는 등 구제역이 확산됨에 따라 관내 축산 농가의 보호 차원에서 철저한 방역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구제역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
이를 위해 평택시는 지난 15일 유관기관 방역협의회를 개최해 상황 발생 시 대비 공조체계를 구축과 함께 재난상황실에 구제역 특별 방역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소, 돼지, 사슴 등 우제류 사육 농가 8백24 가구를 대상으로 축수산과 15명이 임상관찰 및 전화예찰을 실시하고 읍?면?동 책임공무원 1백 여 명을 예찰반으로 편성해 동절기 소독요령 홍보 등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관내 공수의사 4명을 예찰 반으로 편성해 담당구역을 매일 예찰 실시하고 매주 수요일은 9개 공동 방제 단이 참여해 소규모농가에 생석회 살포지원 등 방역지원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어 축산농가 피해를 사전 예방키 위해 우제류 사육농가에 방역약품으로 생석회 192톤과 소독약품 2,540㎏을 구입 공급완료 하고 발생상황, 방역요령 등을 SMS를 통해 수시로 축산농가에 통보하고 있다.
이외 우제류 사육농가 집중방역을 위해 기간근로자 3명을 고용해 3대의 가축방역 차량을 이용 농가 순회방역과 예찰활동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시의 이 같은 노력으로 관내에서 현재까지 한 건의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