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풍산장학회(회장 김양희)는 지난 25일 풍산장학회 기금 마련 일일찻집 및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는 풍산장학회가 주관하고 새마을부녀회 등 풍산동 직능단체 후원으로 추진되어 오전11시부터 애니골 화사랑에서 성황리에 운영되었고, 이날 오후4시에 수익금 전액과 풍산장학회 기금으로 풍산장학생으로 선발된 15명(중학생 8명, 고등학생 7명)에게 총 37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다.
풍산장학회 회장 김양희씨는 인사말을 통해서 “풍산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여 큰 포부를 펼치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리더십과 봉사의 미덕을 함양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장학금을 수여받은 경기외국어고 1학년 최모 학생은 “장학증서를 대학 진학 시 입학사정관 전형에 필요한 폴트폴리오에 반영할 것”이라며 기뻐했다.
풍산장학회는 1992년도에 지역주민들이 지역 청소년들의 애향심 고취와 아울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매년 상하반기 2회씩 총 30명에게 풍산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풍산장학회의 장학금은 설립당시의 기금과 뜻있는 주민들이 1인 1통장(매월 1천원) 갖기 운동, 장학기금을 마련 일일찻집을 운영을 통해서 마련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