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광양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0년 소도읍육성 공모사업에 광양읍이 신규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 됐다.
이에 따라 광양시는 올해부터 2014년까지 국비 50억원과 시비 50억원등 100억원을 들여 광양읍 우산근린공원내에 전망시설, 체험시설, 체육시설, 산책로 조성등 웰빙테마공원조성과 원 광양군청사 주변에 휴식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광양읍 우산웰빙테마공원 조성사업은 국비 지원 대상사업이 아닌 시비 100% 사업 대상이나 금번 소도읍사업으로 선정 되므로 써 시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읍민 47,000여명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시는 이번 소도읍육성사업 선정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모든 행정력 동원하고 중앙부처 방문등을 통하여 사업추진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려 왔으며 특히 2010년 소도읍육성사업 공모 제안서 작성시 4,700여명의 주민이 동의서를 제출하여 민ㆍ관 합작의 걸작품으로 평가된다.
시 관계자는 “소도읍육성사업이 성공리에 끝나면 도시내 웰빙테마 공원녹지 조성으로 인하여 주민의 보건, 휴양 및 정서 함양등 광양읍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