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광양시는 「음식문화개선 특화거리 조성」과 관련 2010년 도 공모사업 대상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도비 보조를 받아 광양읍 서천변에 음식문화 특화거리인 「광양백운산숯불고기 타운」을 조성한다.
‘여수해양엑스포’및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등 국제행사가 인근 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많은 내ㆍ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맛과 멋이 어우러진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조성하여 남도 좋은식단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한다.
또한 연도별 특화거리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2010년에는 광양읍에 숯불고기타운을 조성하고, 2011년 진월면 망덕에 횟집타운을, 이순신대교가 준공되는 2012년에는 중동에 먹거리 타운을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음식문화개선 특화거리 사업이 추진되면 음식물쓰레기가 많이 줄어들어 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이 앞당겨지고, 먹거리 관광으로 외지관광객 들이 많이 유입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