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이번 워크샵에는 학계·업계 전문가들이 기업 물류환경의 변화와 대응전략·수출입 물류요금 체계의 이해 및 물류비 절감방안?수출입기업의 물류클레임 사례와 대처법?SCM 이해 및 구축사례 등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참석자들이 물류현장(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항)을 방문하는 순서대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샵 참석자들은 광주?전남?북 지역의 기업체 및 무역·물류업체 임직원들로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방의 무역업계 종사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물류 및 SCM 교육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그동안 이러한 워크숍이 수도권 위주로 진행되어 온 관계로 지방의 관계자들은 비용과 시간, 원거리 출장등의 부담으로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바 광양시가 무역협회에 요청하여 광양에서 개최 된 것이다.
광양시는 이번 워크숍 개최를 계기로 향후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러한 워크숍을 통해 기업의 국제 물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참가기업 임직원 간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광양항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홍보를 통해 잠재적 항만 물동량 수요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