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0년 노하우와 장인정신이 깃든 세계인의 명주, ‘남도탁주’
  • 박순란
  • 등록 2011-07-26 22:20:00

기사수정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막걸리는 최근 세계로 수출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웰빙 시대를 맞아 뛰어난 효능까지 입증되면서 '건강주'로서 음식한류의 중심에 서게 됐다.
 
최근 한국식품연구원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막걸리는 항암 효과가 있는 ‘파네졸’ 성분이 와인이나 맥주보다 10~25배 많으며, 유산균,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비만예방, 피로회복 등 새로운 건강 효능이 속속 검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막걸리의 해외 수출이 점점 늘어나면서 막걸리의 세계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 작년 막걸리 수출액은 약 2,000만 불로 전년 대비 약 3배를 기록했고 올해 들어서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등 앞으로도 막걸리의 세계화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막걸리의 고향, 전라남도 나주시 노안면 금동리에 위치한 남도탁주(대표 정내진 www.남도막걸리.kr)는 60여 년 동안 축적된 노하우로 막걸리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명주로
인정받고 있다.
 
2011년 상반기 [E-BIZ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는 남도탁주는 효모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입국, 원료, 물 3가지의 기본적인 재료로만 술을 빚어온 전통주 전문 기업으로 올곧은 장인정신을 2대 째 이어오며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고 있다.
 
1951년 광주에서 첫 발을 내디딘 남도탁주는 선친의 장인정신이 빚어낸 주조법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고집막걸리'로 발전, 2010년 '남도탁주'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남도탁주는 효모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입국(백국균), 원료, 물의 3가지 재료로만 술을 빚는 60년 전통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1차 침전과 2차 여과를 거친 지하암반수를 사용하고 있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이런 노하우와 장인정신을 인정받은 남도탁주는 2011년 시행된 '술 품질 인증제도'를 남도 최초로 획득하며, 술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술 품질 인증제도'란 우리 농토와 밥상의 건강을 지키고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국가가 지정한 품질인증기관에서의 품질인증기준 심사로 이루어진다.
 
남도탁주는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항상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제조장 체험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소비자가 제조환경을 보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제조장을 오픈함으로써 소비자와 끈끈한 유대관계를 만들겠다는 남도탁주의 정신이 돋보인다.
 
소비자 평가에서 증명되었듯이 최고의 신뢰도와 제품만족도를 자랑하는 남도탁주는 주력제품인 ‘정고집참생 막걸리’와 정고집 옛날생동동주'가 여성소비자들까지 사로잡으며 인기가 급부상하는 등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공상융합사업’ 100대 기업에 선정되고, 여기에 국내산 쌀 원료의 프리미엄 고품질 막걸리와 배 막걸리의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어 앞으로 남도탁주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2.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3.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4.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5.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6.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7.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