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프 라이프를 위한 세계적 브랜드 ‘클리브랜드’
  • 박순란
  • 등록 2011-08-11 12:32:00

기사수정
지난 7월, 코스닥협회 임원ㆍ감사(상임ㆍ비상임) 45명 가운데 취미를 밝힌 23명 중 19명(82.61%)이 ‘취미는 골프’라고 답했다. 우리나라 골프장 역시 해가 거듭될수록 그 수가 늘고 있고, 현재 국내 회원제와 퍼블릭 골프장의 수는 400여개를 넘어 섰으며, 몇 년내로 500~600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골프가 취미를 넘어서서 하나의 비즈니스 도구로 점점 인기를 끌면서, 나도 골프 좀 시작해볼까 싶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이런 비기너에게 세계적 골프 브랜드 “클리브랜드 골프”를 소개한다.
 
클리브랜드 골프(www.clevelandgolf.co.kr)는 1979년 ‘로져 클리브랜드’가 세운 회사로, 그는 12세 때 골프를 시작하여 ‘타이거 우즈’의 코치였던 ‘존 안젤모’로 부터 골프를 배웠다. 특히, 웨지와 아이언을 잘 만든다하여 ‘아이언 맨’이라는 별명까지 얻을만큼, 세계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골프 용품 전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헌팅턴 비치에 위치한 클리브랜드 골프는 현재 직원 350여명과 26개의 해외대리점 망을 갖추고 있으며, 미래 골프산업을 위하여 주니어, 대학선수단 등의 꿈나무 양성과, 세계 유명 투어선수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는 회사다.
 
미국 시장에서 “클리브랜드”의 웨지는 판매 1위의 성과를 이룩하며, ‘웨지의 명가’로 통한다. 특히 'CG15 포지드‘웨지는 웨지시장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독보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CG시리즈'가 바로 클리브랜드의 대표 모델인데, ‘클리브랜드골프’의 약자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국과 일본에서 사랑받고있다. 
 
                       
 
클리브랜드(한국대표 신재호, www.clevelandgolf.co.kr)가 몇 년 전 처음 내놓았던 하이보어는 헤드 상부가 움푹 들어간 형태로, 타 브랜드의 드라이버를 출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장본인이다. 또 얼마 전에는 매시(Mashie)하이브리드를 출시하여 하이브리드 클럽에도 ‘클리브랜드’만의 감각을 드러냈다. ‘매시’는 4번 아이언을 뜻하는 명칭으로, 4번 아이언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무게는 가볍게 디자인해 볼 스피드와 비거리 향상에 기여했다.
 
지난 4월에는 서울 도곡동에 ‘퍼포먼스센터’를 오픈하여, 골퍼 개개인의 스윙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주며, 스윙과 신체 조건에 맞는 맞춤 클럽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여성 골퍼를 위한 ‘여성 Bloom 시리즈’ 또한 몇 년 전에 이미 출시되어, 여성용 드라이버와 페어웨이, 하이브리드, 아이언 세트, 웨지 등을 생산하며 여성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인의 체형과 기후, 미국이나 일본과는 다른 잔디 습성에 맞는 '한국인의 골프채'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 하겠다”는 클리브랜드의 앞날을 기대해 본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2.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3.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4.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5.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6.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7.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