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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글로벌 한식오디션 우수팀 초청 서울미식투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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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 2011-11-17 15: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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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한식 레시피 동영상 응모 “Delicious SEOUL Story” 유투브 프로모션 개최
 - 높은 인기 속에 27개국 64개팀 동영상 접수, 심사를 통해 우수팀 5팀 선정
 - 11.23~26, 한식 쿠킹 클래스 체험, 최종경연 등 진행하여 최종 우승팀 선발
 - 서울미식투어 방한 체험기를 유투브를 통해 소개하여 SNS 재확산 기대
□ 한류열풍을 한식으로 확대해 실질적인 서울 여행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세계 각국 외국인을 대상으로 개최한 한식 오디션 “Delicious SEOUL Story"의 심사결과가 발표되었다.
□ 해외 27개국 64개 팀이 참가한 이번 경연에서 5개의 우수팀이 선정되어 4개국 총 10인의 참가자들이 오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다.
 
□ “Delicious SEOUL Story” 는 서울시 주최로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서울시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visitseoul)을 통해 개최되었다.
  ○ 전통 한식 또는 창작 레시피를 활용하여 직접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접수기간 동안 유투브 채널 방문수 7만8천회, 동영상 조회수 5만8천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한식을 좋아하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 참가작 중에는 K-Pop과 함께 커버댄스를 추거나 한국 드라마 및 TV 프로그램을 응용, 한국말로 직접 자기소개와 인사를 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높은 한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고,
  ○ 영국인 참가자가 쉽게 깍두기를 만들거나, 인도네시아 참가자가 자국 음식의 조리법을 한식에 반영한 창작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높은 한식 요리 수준을 보이기도 하였다.
  ○ 서울시는 한식 전문 쉐프 및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1차 동영상 심사위원회를 개최, 조회수와 한식에 대한 이해도 등에 따른 심사를 통해 총 64개팀 중 △미국(1), △불가리아(1), △영국(1), △인도네시아(2팀)에서 참가한 4개국 10인을 5개 우수팀으로 선정하였다.
 
□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아시아나항공이 공동으로 개최하였으며, 방한 우수팀 10인은 서울 맛집 탐방, 한식 쿠킹 클래스 체험, 북촌한옥마을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예정으로, 특히 11월 25일 본인의 창작 레시피를 직접 시연하는 최종 경연에 참가하여 최종 우승팀을 겨룬다.
  ○ 서울로 초청하는 우수팀의 방한 일정 중, 서울의 한식 맛집 탐방 및 N서울타워, 경복궁 등 관광지를 관람할 뿐 아니라, 한식 전문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를 통해 직접 한식을 배우고, 경동시장 등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식재료를 직접 골라보는 등 서울에서의 한식 체험을 만끽한다.
  ○ 또한 한옥 게스트하우스에 숙박하고, 북촌한옥마을의 전통문화체험에 참가하여 서울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체험도 진행한다.
  ○ 11월 25일에는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CJ 푸드월드 내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백설요리원)에서 유투브에 업로드하였던 제육볶음, 김치볶음밥 등을 응용한 본인들의 한식 창작 레시피를 직접 시연한다.
  ○ 최종 시연회 심사는 한식 쉐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되고, 최종 우승팀에게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 우수팀 참가자 중 크리스티나 조르지바(Kristina Georgieva, 불가리아, 26)은 우수작 발표 소식을 듣고, “평소에 한국, 서울에 관심이 많고 한식 요리하는 것도 좋아하는데 불가리아에서는 한국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다. 꼭 한번 서울에 방문하고 싶었는데, 꿈을 이루게 된 것 같다” 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 또한 서울시는 이번 행사의 전 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 “Delicious SEOUL Story 체험기”를 유투브에 업로드하여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울의 새로운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서울시 관계자는 “그간 드라마?영화?K-pop 등으로 한정지어졌던 한류를 확대해 세계인의 관심이 전반적인 한국 문화로, 그리고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며 “해외 한류팬이 한식을 소재로 직접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서울의 매력을 홍보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적극 추진하여 방한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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