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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자치도 추진, 도민 공감대 형성 높여야 성공
  • 김회춘
  • 등록 2011-11-17 16: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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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총리실, 2010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성과평가 결과 -
◇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특별자치도에 이양된 권한과 특례에 대한 활용실태 및 운영성과를 평가(2011. 6~9월)한 결과, 전체지표의 과반 이상이 우수평가를 받아 비교적 우수한 수준
◇ 특별자치도 추진이 도민 삶의 질 향상으로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주민공감대 형성전략 및 수요자 입장의 성과지표 개발 필요

□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실시한 『제주특별자치도 2010년도 성과평가결과』가 제주특별자치도지원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 보고를 거쳐 그 결과가 발표되었다.
□ 평가결과에 따르면, 지표별 목표달성도는 총 49개 지표 중 우수 27개(55%), 향상 14개(29%), 보통 8개(16%)로 나타났으며, 전년과 비교하여 “우수”는 줄어든 반면 “향상”이 증가하였으며 “미흡”에 해당하는 지표는 없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연도별

지표수

우 수

향 상

보 통

미 흡

비 고

2010

49(100%)

27(55%)

14(29%)

8(16%)

-

단기 26, 중기 23

2009

29(100%)

19(66%)

4(14%)

5(17%)

1(3%)

단기 29

2008

52(100%)

30(57%)

17(33%)

5(10%)

-

단기 25, 중기 27

2007

29(100%)

13(45%)

13(45%)

3(10%)

-

단기 29

□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된 주민만족도 조사 결과는
 ? 제주특별자치도 추진정책의 성과, 만족도, 기여도 등이 전년보다 근소하게 낮아졌으나 연차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연도별

정책만족도

정책성과만족도

지역발전기여도

제주노력도

2010

57.7

57.7

62.9

68.1

2009

57.7

58.4

63.7

69.1

2008

42.4

46.2

56.3

64.0

2007

21.1

24.1

44.1

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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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서비스 및 이관 특별지방행정기관 민원서비스에 대한 개선도 및 만족도는 전년도에 비해 모두 높아진 것으로 평가되었고,

연도별

민원서비스

이관된 특별지방행정기관

개선도

만족도

개선도

만족도

2010

72.4

71.6

67.1

64.1

2009

70.4

68.7

63.3

61.6

2008

78.2

78.0

55.1

55.7

2007

43.2

43.1

37.0

36.2

 ? 제주특별자치도 추진정책에 대한 성과체감도와 의정활동, 외국인 만족도 등은 전반적으로 전년도에 비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연도별

도민만족도

외국인만족도

특별자치도

추진정책

성과체감도

의정활동

특별자치도에

대한 일반적

평가

자치경찰제에

대한 인지도

2010

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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