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일자리센터는 고양고용센터와 공동으로 11월 30일 오후 2시 일자리센터 회의실(일산동구 마두동)에서 ‘2011 하반기 고양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는 20개의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11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보았으며, 간접참여업체 지원자 42명의 이력서를 접수받는 등 행사장은 구직자들로 붐볐다.
사전에 일자리센터에 등록한 구직자들은 상담사의 연락을 받고 지원하는 회사의 정보를 파악 후 이력서를 준비하여 맞춤면접으로 참여하였고 또한, 문자나 홍보를 보고 참여한 많은 구직자들은 꼼꼼히 구인정보를 확인하며 면접에 임했으며, 참여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차분한 가운데 면접을 진행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업체는 고양시 우수중소기업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구직자들의 관심도가 높았으며, 구인업체도 준비된 적합한 구직자를 채용할 수 있어서 만족해했다. 고양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많은 취업자를 배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 기업의 특성상 규모가 작고 교통이 불편한 외곽에 위치해있는 경우가 많아 효율적인 매칭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지만, 고양시는 관내 우수중소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 알선하는 등 고양시민들의 취업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안순자 ☎ 8075-36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