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남농 작품 진품이다”… 위작 논란 종지부
지난 28일 남도예술은행 토요그림경매에서 위작 논란에 휩싸였던 남농(南農) 허건(1907∼1987) 선생의 작품이 진품으로 확인됐다.
1일 전남문화예술재단이 한국고미술협회에 의뢰해 실시한 남농 선생의 작품 <강변산수>(세로 33㎝, 가로 112cm)에 대한 감정 결과 진품으로 최종 판명됐다.
또 남도예술은행이 함께 감정을 의뢰한 나머지 작고 작가들의 소장작품도 모두 진품으로 확인됐다.
이번 감정에는 서화분 전문가 등 모두 12명이 감정에 참가했고, 서화 전문가 6명 모두 진품이라고 판명했다.
남도예술은행 관계자는 "작품 모두 인증서와 보증서를 갖추고 있었음에도 위작시비가 불거져 당혹스러웠는데 예상대로 진품으로 판명나 다행"이라며 "토요그림경매에 대한 실추된 이미지가 복원되고, 신진 작가들의 작품 활동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