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색고의 이색적인 제1회 졸업식
  • 박동주
  • 등록 2012-02-09 13:46:00

기사수정


시집 갈 때도 못 탄 꽃가마 박수 웃음 환호
지난 2월 8일, 고색고등학교(교장 송수현)의 제1회 졸업식이 5층 대강당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정미경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인사 등이 참석하여 이색적이고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2009년 3월 1일 개교한 고색고는 수원 전투비행장 인근의 비행기 소음피해지역에 위치하여 그동안 입학 배정불만과 교통 불편 등 다수 민원이 많았지만,
전 교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교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이번에 1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 날 고색고 졸업식은 여느 학교의 졸업식과 달리, 이색적이고 졸업생 중심의 축제 같은 졸업식, 성대하고 감동적인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졸업식은 밀가루를 뿌리고, 교복을 찢는 눈살찌푸리게 하는 일탈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졸업생 전원이 미리 맞춰입은 까운과 학사모를 쓰고 졸업식에 임하였다.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졸업식은 먼저 식전 행사로 1~2학년 재학생들의 졸업 축하 공연이 있었고, 졸업생 대표의 독창과 연주가 있었다.
그리고 담임교사 이름을 적은 학급 피켓을 앞세우고, 학교에서 제작한 꽃가마에 담임교사를 태우고 졸업식장에 입장하는 이벤트가 있었다.
3년 동안 가르침과 교훈을 주었던 ‘스승의 은혜’를 생각하고 제자로서의 예를 다해야 한다는 뜻으로, 학교장의 아이디어로 가마태우는 행사를 거행하였다.
3학년 담임 김진희 교사는 “처음에는 꽃가마를 타고 입장한다 하여 망설이고 안 하려고 했지만, 막상 가마를 타고 입장하니까 수많은 후렛시가 터지고 기분이 좋았다”며, 시집갈 때도 타지 못한 가마를 타서 아마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졸업식이 될 것 같다 고 하였다.
꽃가마가 등장하자, 재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격려 박수, 체육관 전체에 울려퍼진 웃음소리와 환호성 속에 입장하는 모습이 아주 이색적이고 색다른 모습이었다.
이어서 졸업장 수여식이 있었는데, 졸업생 전원에게 일일이 호명하면서 학교장이 직접 졸업장을 주고 격려의 악수를 하였다.
졸업생 이름이 불려질 때마다 해당 학생의 영상을 띄워 더욱 뜻깊고 가슴에 오래 기억되는 졸업식이 되도록 하였다.
마치 대학교 졸업처럼 검은 학사모와 까운을 입은 졸업생들의 늠름하고 진지한 모습은 보기에도 아름다웠으며,
학부모들이 자기 아들의 졸업장 받는 순서에는 함께 사진을 찍도록 학교에서 배려하였다.
마지막 순서로 학생들의 3년 동안 학교생활을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활동 사진과 동영상으로 편집하여 상영할 때는 숙연해지고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학생과 교직원도 있었다.
이를 지켜본 이진 학교운영위원장은 “처음 개교하여 3년이 지나 제1회 졸업생으로서 온갖 어려움을 겪고 이를 잘 극복한 대견함과 자부심 때문에 눈물이 나온다 고 하였다.
이 날 졸업식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교문 밖에 경찰관들이 배치되었지만, 고색고에서는 단 한건의 일탈 사고나 꼴불견 행동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
졸업식장을 찾은 김양구 고색파출소장은 “학생들의 눈빛이 살아있고, 인사도 잘하고 예의도 바르며 모범적인 졸업식을 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학교의 운동장 여러 곳에 졸업축하의 현수막을 게시하여 자연스럽게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한 아이디어까지 학교의 세심한 배려에 함께 참석한 모든 학부모들이 학교자랑을 아끼지 않았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7.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