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는 자연재난에 대한 도민들의 예방의식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하여 3월 2일부터 3월 23까지 자연재난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인을 대상으로 포스터 부문 공모를 실시한다.
의정부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을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를 실시하고,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구성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초/중/고등부에 응모할 경우 해당 학교에 제출(학교에서 심사 후 의정부시로 추천)하고, 대학 및 일반부의 경우는 의정부시 건설재난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작품의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내집앞 눈치우기”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이면 된다.
응모작품의 심사방법은 1차로 우리 시에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부문별 최우수작에 한하여 경기도에 제출하면 2차로 도 자체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도지사 표창을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건설재난과(☎031-828-4334)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