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림·애월읍 민생현장 방문…올해 일정 마무리
제주시는 12월 29일(월) 한림읍과 애월읍 방문을 통해 ‘2025 읍면동 민생현장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민생현장 방문은 시민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한 해 시정 운영을 현장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새벽 환경미화 현장을 시작으로 주요 민생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현안 ...
한국농어촌공사 진도지사(지사장 임우섭)는 고객의 최상의 서비스를 위하여 “농지은행 명품상담소”를 설치·운영해 호응이 높다.
농지은행 명품상담소는 전화 또는 찾아오는 고객에게 농지은행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필요한 경우 맞춤형 컨설팅도 해 주며, 또한 신청서류 대행발급 및 거동이 불편한 경우 관내 목적지까지 차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농지은행사업은 크게 농지매매, 농지임대차, 매입비축, 경영회생지원, 농지연금 등으로 분류되며, 농지매매사업은 농지소유자가 공사에 농지를 매도하면 전업농은 년령에 따라 15∼30년 분할상환(년2%)으로 매입할 수 있다.
농지임대차사업은 농지소유자가 공사에 농지를 임대하면 농업인은 안정적으로 장기(5년이상)간 임차하여 영농할 수 있으며, 매입비축사업은 공사에서 농지를 매입하여 영농을 하고자 하는 농업인에게 5년 단위로 장기간 임대하여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