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석면피해구제 안내센터를 설치하고 내달 2월부터 12월 말까지 석면피해 구제제도를 알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석면 피해자 및 유족을 찾아 1대 1로 신청 절차 및 서류준비 등 특별유족신청 상담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석면피해 구제대상은 ▲원발성 악성중피종 ▲석면폐증 1급~3급 ▲원발성 폐암이며, 석면피해인정을 위한 진찰 및 검사는 산재병원, 대학병원, 상급종합병원 등 석면피해 검진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곳에서 받아야 한다. 동대문구에는 경희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이 있으며 서울에 17개 지정병원이 있다.
동대문구 맑은환경과 김미자 과장은 “동대문구는 작년에 처음 실시한 석면피해보상제도를 통해 석면 피해자 유족 5명에게 약 5천7백여 만원의 피해보상금을 지급했다.”며 “석면으로 인한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피해자들이 보상받아 심심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면피해구제 제도 안내 및 궁금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석면피해구제안내센터(☎2127-4371)로 문의하면 석면피해 인정기준이나 신청서류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