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이번 훈련은 아침 09:00에 괴산군 연풍면 이화령고개에서 행촌교차로를 경유하여 고사리주차장까지 11.6km를 걷고, 오후에 문경새재 3관문에서 1관문까지 9.4km 행군했다.
행군하는 동안 3곳의 지점에서 단체 줄넘기 및 계단박수, 블라인드 미션(시각장애 체험), ‘우리는 장원급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단체 줄넘기, 계단박수, 블라인드 미션 등을 통하여 팀웍을 다지고 문경새재 옛 과거길에서는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재연하면서 공직자로서의 미래다짐을 백일장 형식으로 작성하는 등 시민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서울 새내기공무원 신임리더과정은 19일부터 3박4일 동안 진행되는데 한계상황극복훈련을 통해 팀웍 및 인내심을 강화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창의 마인드를 함양한다.
신임리더과정은 2012년 채용시험에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서울시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새내기 공무원들의 참여식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 활동을 확대하여 소통?현장형 공직마인드를 함양할 계획이다.